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dart 언어
- git
- 깃
- Python
- Houdini
- c# 윈폼
- 도커
- C# delegate
- 포인터
- c# 추상 클래스
- C언어 포인터
- github
- Data Structure
- Flutter
- c# winform
- 다트 언어
- jupyter lab
- 구조체
- vim
- Algorithm
- jupyter
- 유니티
- Unity
- gitlab
- HTML
- c언어
- 플러터
- C++
- docker
- c#
Archives
- Today
- Total
nomad-programmer
[Programming/C#] 식으로 이루어지는 멤버 (Member => Expression) 본문
메소드를 비롯하여 속성, 인덱서, 생성자, 소멸자는 공통된 특징이 있다. 이들은 모두 클래스의 멤버로서 본문이 중괄호{}로 만들어져 있다. 이러한 멤버의 본문을 식(expression)만으로 구현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렇게 구현된 멤버를 영어로 "Expression-Bodied Memeber" 라고 하고, "식 본문 멤버" 라고 한다. 문법은 다음과 같다.
멤버 => 식;
아래는 읽기 전용 속성과 인덱서를 식으로 구현하는 방법이다. 읽기 전용으로만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get 키워드조차 생략할 수 있다.
class Foo
{
public int Capacity => list.Capacity;
public string this[int index] => list[index];
}
허나 읽기/쓰기 모두 가능한 속성 또는 인덱서를 구현하려면 get, set 키워드를 명시적으로 기술해줘야 한다.
class Foo
{
public int Capacity
{
get => list.Capacity;
set => list.Capacity = value;
}
public string this[int index]
{
get => list[index];
set => list[index] = value;
}
}
expression bodied member 예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namespace test
{
class FriendList
{
private List<string> list = new List<string>();
public void Add(string name) => list.Add(name);
public void Remove(string name) => list.Remove(name);
public void PrintAll()
{
foreach (var s in list)
Console.WriteLine(s);
}
public FriendList() => Console.WriteLine("FriendList()");
~FriendList() => Console.WriteLine("~Friend()");
// 읽기 전용 프로퍼티
// public int Capacity => list.Capacity;
public int Capacity
{
get => list.Capacity;
set => list.Capacity = value;
}
// 일기 전용 인덱서
// public string this[int index] => list[index];
public string this[int index]
{
get => list[index];
set => list[index] = value;
}
}
internal class Program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riendList obj = new FriendList();
obj.Add("c#");
obj.Add("c++");
obj.Add("java");
obj.Remove("java");
obj.PrintAll();
Console.WriteLine($"{obj.Capacity}");
obj.Capacity = 10;
Console.WriteLine($"{obj.Capacity}");
Console.WriteLine($"{obj[0]}");
obj[0] = "c++++";
obj.PrintAll();
}
}
}
/* 결과
FriendList()
c#
c++
4
10
c#
c++++
c++
~Friend()
*/
'Programming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ogramming/C#] LINQ의 표준 연산자와 쿼리식 문법 (0) | 2020.09.25 |
---|---|
[Programming/C#] LINQ (링크) (0) | 2020.09.24 |
[Programming/C#] Expression Tree (0) | 2020.09.24 |
[Programming/C#] Func 대리자, Action 대리자 (0) | 2020.09.23 |
[Programming/C#] Lambda (익명 메소드) (0) | 2020.09.23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