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Algorithm
- 포인터
- C++
- Flutter
- 다트 언어
- Python
- HTML
- github
- c# winform
- 플러터
- vim
- dart 언어
- jupyter lab
- c언어
- Houdini
- Data Structure
- C언어 포인터
- c# 추상 클래스
- gitlab
- c#
- c# 윈폼
- docker
- 깃
- git
- jupyter
- 도커
- 유니티
- C# delegate
- 구조체
- Unity
Archives
- Today
- Total
nomad-programmer
[Programming/C] 포인터를 이용한 문자열 리버스 본문
#include <stdio.h>
#include <string.h>
void Reverse(char* str) {
int len = strlen(str) - 1;
char* ptr = str + len;
while (ptr >= str) {
printf("%c", *ptr);
ptr--;
}
}
int main(void) {
char* str = "Hello World!!";
Reverse(str);
return 0;
}
// 결과
/*
!!dlroW olleH
*/
ptr 포인터 변수를 널 문자 바로 앞으로 이동시킨 후 포인터 연산을 통하여 처음의 메모리 주소 값으로 점차 다가가도록 하였다.
즉, ptr 포인터 변수는 문자열 끝을 가리키다가 맨 처음으로 돌아오고 반복이 종료된다.
'Programming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ogramming/C] 구조체와 열거형 그리고 함수 포인터 (0) | 2020.06.18 |
---|---|
[Programming/C] 리다이렉션 이용 예제 (stdout, stderr, stdin) (0) | 2020.06.17 |
[Programming/C] 비트 단위 분리 (0) | 2020.06.16 |
[Programming/C] 공용체 (union) (0) | 2020.06.16 |
[Programming/C] 콜백 함수 (0) | 2020.06.16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