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05-15 13:20
관리 메뉴

nomad-programmer

[CG/Unreal Engine] Linux에서 Houdini Niagara Plugin Compile 본문

CG/Unreal Engine

[CG/Unreal Engine] Linux에서 Houdini Niagara Plugin Compile

scii 2020. 11. 19. 20:58

OS : Ubuntu 20.04 LTS
설치되어 있는 Unreal Engine 버전 : 4.25.4
현재 최신의 HoudiniNiagara Plugin이 지원하는 Unreal Engine 버전 : 4.25.3

내 Ubuntu20.04 LTS에 설치된 Unreal Engine의 버전은 4.25.4 버전이다. 그런데 현 시각 'HoudiniNiagara' Plugin이 지원하는 Unreal Engine의 버전은 4.25.3 버전이다. 

현재 가장 최신의 Houdini Niagara Plugin이 지원하는 UE 버전은 4.25.3 이다.

최신 버전의 HoudiniNiagara Plugin을 사용하려고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았다.

github.com/sideeffects/HoudiniNiagara

 

sideeffects/HoudiniNiagara

Houdini Data Interface for UE4 Niagara. Contribute to sideeffects/HoudiniNiagara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다운받은 Plugin을 'HoudiniNiagara' 로 이름을 변경한 후 'Engine/Plugins/FX' 디렉토리에 옮겼다. 그리고는 Unreal Engine에서 'Edit - Plugins' 창을 열어 Houdini 검색 후 HoudiniNiagara Plugin을 체크한 후 Unreal Engine을 재시작하였다.

헌데, HoudiniNiagara Plugin이 지원하는 Unreal Engine의 버전이 현재 Unreal Engine의 버전과 다르다. 때문에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발생하며 언리얼 엔진이 실행되지 않았다.

engine modules cannot be compiled at runtime. please build through your ide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현재 Unreal Engine 버전의 툴로 HoudiniNiagara Plugin을 재컴파일(Re-Compile) 하였다. Linux에서 Unreal Engine Plugin을 컴파일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cd <Unreal Engine 디렉토리>/Engine/Build/BatchFiles
./RunUAT.sh BuildPlugin -Plugin=<Unreal Engine 플러그인 파일 경로> -Package=<저장할 디렉토리>
참고로, 윈도우에서 Unreal Engine Plugin을 컴파일하는 방법도 동일하다. 단지 RunUAT.sh 이 아닌 RunUAT.bat 으로 변경하면 된다.

나는 아래와 같이 Plugin Compile을 진행하였다.

cd <Unreal Engine 디렉토리>/Engine/Build/BatchFiles
./RunUAT.sh BuildPlugin -Plugin="/home/scii/Desktop/HoudiniNiagara/HoudiniNiagara.uplugin" -Package="/home/scii/Desktop/HoudiniNiagara_compiled"

* RunUAT 는 Run Unreal Engine Automation Tool 의 약자이다.

NOTE: 패키지 옵션의 디렉토리 경로는 Unreal Engine 디렉토리 밖으로 지정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에러가 발생한다.

언리얼 엔진 Plugin 컴파일이 온전하게 완료된 모습

터미널에 BUILD SUCCESSFUL 이 보인다면 Unreal Engine Plugin 컴파일이 모두 완료된 것이다.

버전이 달라도 잘 설치된 Houdini Niagara Plugin

컴파일이 완료된 디렉토리를 'HoudiniNiagara' 디렉토리로 이름 변경 후, 'Engine/Plugins/FX' 경로에 넣어주었다. 그리고 Unreal Engine 에디터를 실행하였다. 

위의 캡쳐 사진에서 보다시피 온전하게 'Houdini Niagara' Plugin이 임포트된 것을 볼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