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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Unreal Engine] 파생 데이터 캐시 (용량 이슈) 본문

CG/Unreal Engine

[CG/Unreal Engine] 파생 데이터 캐시 (용량 이슈)

scii 2020. 12. 31. 00:07

C:\ 를 SSD로 사용중이다. 그런데 Unreal Engine 과 프로젝트 몇 개를 생성하였더니 용량이 확 줄어 들었다. 그래서 큰 용량의 HDD에 캐시를 저장하는 방식으로 해야한다. 

간단하다.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경로에 컴파일 된 캐시 및 여러 캐시들이 쌓이는데 모두 삭제한다. 단, 혹시 모르니 DerivedDataCache 디렉토리안에 있는 내용만 삭제하고 DerivedDataCache 디렉토리는 놔둔다. 

C:\Users\<사용자명>\AppData\Local\UnrealEngine\Common\DerivedDataCache

그리고 C:\드라이브에서 D:\드라이브로 캐시 경로를 옮기면 끝이다.

다음의 경로에 언리얼 엔진이 설치되어 있을 것이다. 해당 경로에 가서 "BaseEngine.ini" 파일을 연다.

C:\Program Files\Epic Games\UE_4.26\Engine\Config\BaseEngine.ini

다음의 그림처럼 해당 부분을 찾은 후 "Path" 매개변수에 원하는 캐시 저장 경로를 적은 후 저장하면 된다.

DDC 캐시 저장 경로를 변경한 모습 (Local의 Path 부분 변경)

이렇게하면 DDC 캐시가 본인이 지정한 곳으로 저장되며 여유로운 C:\ 드라이브를 볼 수 있다.


참고 사이트

docs.unrealengine.com/ko/ProductionPipelines/DerivedDataCache/index.html

 

파생 데이터 캐시

Derived Data Cache 및 UE4 와 그 타깃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포맷의 애셋 저장에 대한 개요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blog.naver.com/ryumr/221334719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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