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Tags
- gitlab
- 플러터
- 유니티
- 구조체
- jupyter
- 포인터
- Unity
- 도커
- git
- C++
- c# 추상 클래스
- dart 언어
- C# delegate
- Data Structure
- 깃
- Houdini
- HTML
- vim
- jupyter lab
- Algorithm
- c# 윈폼
- 다트 언어
- c#
- Python
- Flutter
- docker
- github
- c언어
- C언어 포인터
- c# winform
Archives
- Today
- Total
nomad-programmer
[CG/Unity] 커스텀 알파 블랜딩 본문
Shader "Custom/AlphaBlend"
{
Properties
{
_MainTex ("Albedo (RGB)", 2D) = "white" {}
}
SubShader
{
Tags { "RenderType"="Transparent" "Queue"="Transparent" }
zwrite off
blend SrcAlpha OneMinusSrcAlpha
LOD 200
CGPROGRAM
#pragma surface surf Lambert keepalpha
#pragma target 3.0
sampler2D _MainTex;
struct Input
{
float2 uv_MainTex;
};
void surf (Input IN, inout SurfaceOutput o)
{
fixed4 c = tex2D (_MainTex, IN.uv_MainTex);
o.Albedo = c.rgb;
o.Alpha = c.a;
}
ENDCG
}
FallBack "Legacy Shaders/Transparent/VertexLit"
}
blend SrcAlpha OneMinusSrcAlpha 는 블랜딩 옵션이다. 저기에 사용할 수 있는 블랜딩 팩터는 다음과 같다.
- One : 숫자 1을 의미
- Zero : 숫자 0을 의미
- SrcColor : 소스의 컬러를 의미
- SrcAlpha : 소스의 알파를 의미
- DstColor : 목적지(배경)의 컬러를 의미
- DstAlpha : 목적지(배경)의 알파를 의미
- OneMinusSrcColor : 1 - 소스 컬러를 의미
- OneMinusSrcAlpha : 1- 소스 알파를 의미
- OneMinusDstColor : 1 - 목적지(배경)의 컬러를 의미
- OneMinusDstAlpha : 1- 목적지(배경)의 알파를 의미
keepalpha 는 유니티 5.0부터 서피스 셰이더에서는 기본적으로 모든 불투명 셰이더 알파에 1.0을 입력하게 되어있다고 한다. 이것을 쓰면 그것을 막아 준다.
'CG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CG/Unity] 타 들어가며 없어지는 셰이더 (0) | 2022.02.02 |
---|---|
[CG/Unity] 2Pass를 이용한 깨끗한 알파 블랜딩 (1) | 2022.02.02 |
[CG/Unity] Z Buffer (0) | 2022.02.02 |
[CG/Unity] Cube Map (0) | 2022.02.01 |
[CG/Unity] Diffuse Warping (0) | 2022.02.01 |
Comments